건조한 피부, 환절기, 미세먼지 등의 여러 요인으로 인해 피부는 수분이 부족해지기 십상입니다. 피부의 수분 부족은 주름, 가려움증, 붉은반점, 피부 당김, 염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피부의 수분 부족을 해결하고 꿀피부를 만들기 위한 피부관리 홈케어 재료 및 홈케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피부관리 홈케어 재료 및 홈케어 방법
1. 오이
오이는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 열기를 식혀주며 땀구멍이 확장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특히, 피부 유분기가 많거나 여드름이 나기 쉬운 피부 타입을 가진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홈케어 방법]
오이를 얇게 썰어서 얼굴에 붙이는 방법은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피부가 심한 건성이라면 오이를 강판으로 갈아 꿀을 섞은 다음 얼굴과 목 부위에 15~20분 정도 도포하면 촉촉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2. 레몬
레몬은 얼굴 톤을 일정하게 바꿔주는 작용을 합니다. 변색된 손톱의 색깔을 균일하게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홈케어 방법]
레몬은 즙을 내어 설탕, 계란, 천연오일, 꿀 등과 함께 섞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 여드름 흉터 등이 신경쓰이는 부위에 레몬즙과 따뜻한 물을 섞어 면봉으로 해당 부위에 바르면 박피 효과와 밝은 피부톤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날계란
날계란은 피부에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을 공급하여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홈케어 방법]
계란을 풀어 얼굴에 도푸한 후 10분 후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날달걀은 건조될 때 안좋은 냄새가 나지만 깨끗하게 씻어내면 냄새가 말끔하게 제거되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4. 베이킹파우더
베이킹파우더는 클렌저를 대신해서 노폐물을 용해하는 작용을 합니다.
[홈케어 방법]
물 한컵에 베이킹파우더 한 숟가락을 섞어 얼굴을 헹구면, 클렌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피부관리 홈케어로 꿀피부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천연재료를 이용한 홈케어를 통해 꿀피부로 가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