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센다 가격, 효과 지속시간 및 부작용
다이어트 주사의 춘추전국 시대라고 할만큼 다양한 자가주사 약물들이 출시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널리 알려주고 오래된 삭센다는 매일 주사를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여전히 인기가 많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다이어트 주사들보다 더 저렴한 가격 때문에 꾸준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효과적인 투여를 위해 삭센다의 가격,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삭센다의 효과 지속시간
삭센다의 지속시간은 대략 11~15시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에 너무 일찍 투여를 하게 되면, 저녁에는 삭센다의 식욕 억제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을 알고 투여시간을 적절히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알려져 있는 바와 같이 삭센다 주사는 처음에는 당뇨병 환자를 위한 약물로 만들어졌습니다. 삭센다는 GLP-1이라고 불리는 호르몬을 모방하여 작용하는데, 더 빨리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평소보다 적은 양의 음식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와 같이 먹는 양을 줄여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만, 불균형한 영양이 초래될 수 있으므로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식단에 더욱 신경쓸 필요가 있습니다.
2. 삭센다의 부작용
삭센다는 대체로 안전한 약물로 알려져 있으나 부작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다이어트 주사제와 같이 메스꺼움이나 구토, 설사, 변비 등을 초래할 수 있고, 체질에 따라서 심장 박동수 증가, 저혈압, 호흡곤란, 부종 등의 심각한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 치료제를 투여받고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의 지시에 따라 투여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부작용이 많이 없을 뿐, 사람에 따라서 심각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니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처방받아 삭센다를 투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삭센다의 가격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으로 삭센다의 가격은 떨어질 줄을 모르네요. 현재 시점에서 삭센다 주사 한 펜당 가격은 대략 8만원에서 15만원 사이로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한 펜당 용량은 3mL 입니다. 또한 의사 처방을 받아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처방 비용이 대략 1-2만원 발생됩니다. 처방 비용은 병원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처방받는 펜의 개수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삭센다 수급이 어려워서 구하지 못하는 상황도 발생되었다고 하니 삭센다의 인기가 얼마나 많은지 실감이 되네요. 지금까지 삭센다의 효과, 부작용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적절한 식단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